여자 냉 색깔 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계 후 냉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냉은 영어로 Leukorrhea 입니다.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은 냄새가 나는 경우나 색깔이 갈색으로 나올 때, 관계 후 나올 때 등이 있는데 자연스러운 부분도 있으며 반대로 좋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질염이나 칸디다성 질염에 걸린 경우에도 냉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꼭 마지막 까지 포스팅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자 냉 색깔 냄새 원인은?
관계 후 냉이 나오는 경우 색깔에 따라 어떤 증상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대게 해당 색깔의 냉이 나오는 경우에는 주의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투명한색 냉 : 관계 후 보다는 관계 중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관계가 끝난 후에도 몇 일 동안 투명한 색의 냉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달걀 흰자와 비슷한 느낌이며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노란색 냉 : 노란색 냉은 관계 후 자궁 경부나 질 내부에 염증이 생기게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란색 냉에서 악취가 심한 경우에는 질염이나 자궁 내막염, 자궁 경부염일 수 있으니 꼭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갈색, 붉은색, 핑크색, 검은색 냉 : 자궁 경부에 출혈이 발생 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질 내부에 상처가 발생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면 배란혈 등으로 생각 할 수 있지만 자주 발생하는 경우 부정출혈로 자궁근종, 자궁경부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투명한 덩어리진 냉 : 치즈 찌꺼기나 두부 찌꺼기 처럼 냉이 덩어리 지게 나오는 경우라고 한다면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은 아니지만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걸리게 되며 항진균제를 이용 해야 합니다.
냉 먹어도 될까요?
결과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먹어도 되지만 굳이 먹어야 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덩어리 진 냉이라고 한다면 칸디다성 질염에 걸린 확률이 많을 것이고 투명한 상태의 배란 점액이 아닌 이상에는 굳이 먹을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 자궁 경부나 질 내부에 상처가 생기고 염증이 생기게 되어 나온 냉인 경우 그게 먹어도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 여성의 질염은 생각 보다 자주 발생하게 되며 노란 냉이 섞여 나올 때가 많습니다.
- 혹자는 무슨 비릿한 맛이 있고 소변과 잔뇨와 섞여서 이온 음료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요?
자연스러운 성관계 시 남자의 얼굴이 아래쪽으로 향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 부분의 여자들이 싫어하는 이유가 부끄러움 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본인의 냉에 대해 잘 알기 때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여자 냉 원인은? – 여자의 냉이 생기는 원인
기본적으로 신경이 쓰이는 질 분비물 이기 때문에 냉이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성 호르몬이 분비 되면서 에스트로겐이 증가 하고 자극을 받게 되어 나오는 굉장히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냉의 양이 많은 경우나 색깔이 있는 경우는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색깔에 대해서는 앞서 소개 드렸고 이번에는 냉의 양이 많은 경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냉의 양이 많은 경우 : 냉대하증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냉의 양이많아진 경우라고 한다면 출산이나 폐경 임신 등으로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하게 되면서 냉대하증에 걸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칸디다성 질염 : 마찬가지로 갑작스레 냉의 양이 많아진 경우 의심 해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배뇨 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냉 냄새가 나는 경우는?
일반적인 냉에서는 거의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약간의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이는 질에 서식하고 있는 유산균 때문입니다. 하지만 악취가 나게 되는 경우라면 충분한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 세균번식, 곰팡이 감염, 기생충 감염으로 인해서 악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여자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며 혐기성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경우 이런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외에 기생충인 트리코모나스에 감염 될 때도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으며 곰팡이성 세균에 감염 되어도 심하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여자 냉 색깔 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계를 갖는 것도 중요 하겠지만 본인의 소중한 배우자나 여자친구라고 한다면 냉을 무작정 섭취하시기 보다는 무슨 문제가 있을 법 한지 관심을 가지고 산부인과에 방문 하시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