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정리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상품은 전세자금 대출과 소상공인 대출 등이 있습니다. 한 은행사가 독점하는 형태가 아닌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이런 상품을 판매하는 은행의 형태가 존재 하는데요. 아무래도 금리가 시중금리나, 본인의 신용등급과 비교해도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다면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3대 상품(홈페이지)

  • 햇살론 17  무보증 서민대출 대출자격

서민금융진흥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들과 금리들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회 대출상품의 이름에도 나와 있듯이 최고금리는 17%로 전세자금 보다는 신용대출 느낌이 강하며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 뱅크나 신한은행 국민은행 등 여러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두번 가능할까? 재대출

 

대출 상환이 완료되면 저렴한 금리로 두번 대출이 가능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 디딤돌 대출 (전세자금 대출)

다음으로 소개드릴 정부지원 대출은 바로 디딤돌 대출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전세자금대출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 부부 합산 소득에 따라 금리가 저렴하게 적용이 되기도 하며, 신용등급에 최저 1% 때 까지 본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디딤돌대출 서류 심사기간 대출기간 상환방식

디딤돌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 소상공인 대출

  •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이전 보다 3차 재난지원금을 지원 받기도 하고 소상공인에 대한 저금리 대출상품 또한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편입니다. 간단히 사업자등록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대상이 될 수 있고 3차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소득이 줄었다는 것을 그렇게 자세히 입증하지 않아도 대출이 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자금지원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대출 대상업종

 

집합금지업종에 대한 지원이 많이 있는 편이며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생각 보다 대출한도는 크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1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은행사 별 종류

  •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이라 할지라도 은행사를 거치게 되면서 대상이나 조건 금리가 달라지기도 하고, 각 은행사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정부지원 대출이라고 해서 맹목적으로 따르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서민금융대출 징검다리론 새희망홀씨대출

 

마무리.

지금까지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디딤돌 대출이나 보금자리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기타 신용대출과 같은 경우라면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마무리로 소상공인 집합업종금지 업종을 하고 계시다면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